VR헤드셋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최상의 PC기반 밸브 인덱스 설정을 위한 비용이 없는 경우 OculusQuest2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 모바일 VR기기는 무엇이 VR를 특별하게 만드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컬러스 퀘스트 2는 360도 비디오 컨텐츠와 앱에 액세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게 해 주는, 가족 중에서 가장 기술에 밝은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몰입형 기기입니다.
원래의 오컬러스 퀘스트와 매우 유사한 배터리로 작동하는 독립형 헤드셋으로, 와이어에 걸려 넘어질 염려 없이 물리적 및 디지털 플레이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나쁜 일은 아닙니다. 이 퀘스트는 가상 현실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환영할 만한 액세스 가능한 진입점입니다. 바로 상자 밖에서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RAM과 칩 사양이 개선되고 이전 제품보다 50%더 선명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덕분에 전반적으로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제 자신들의 게임을 90Hz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되었으며(게임을 하는 동안 편안함과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중요함), 헤드셋 자체도 전보다 가볍습니다. 핸드 트래킹(핸드 트래킹)-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원래의 Quest에 제공되었지만 처음부터 Quest2에 내장되어 있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아직 작업이 진행 중인 것은 분명합니다.
이 제품에는 두개의 컨트롤러(현재 이전 제품의 배터리 수명의 두배를 제공함)가 함께 제공되며 수백개의 분리된 스마트 게임과 일부 무료 게임도 제공됩니다. 슈터에서 게임, 피트니스 타이틀, 명상 앱에 이르기까지 품질과 편안함의 수준이 다양하더라도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퀘스트 2는 사회적 경험이기도 합니다. 어떤 이들은 새롭게 도입된 페이스북 계정 요구 사항에 진저리를 치겠지만, 온라인 아바타를 통해서든, 아니면 같은 물리적인 방에서 친구들과 놀 때는 여러분이 보고 있는 어떤 것이든 근처 디스플레이에 GoogleCast옵션 덕분에 탁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Quest2는 지금까지 가장 접근성이 좋고 기능이 풍부한 VR헤드셋이지만, 전체 시장에서 가상 현실이 겪고 있는 몇가지 문제점에 여전히 위배됩니다. 당신의 체질에 따라 어느 정도의 멀미를 경험할 가능성이 여전히 있고, 스크린을 선명하게 하기 위해 잘 꽉 끼는 것은 밀실 공포증을 느끼고 불편할 수 있다. 이러한 기본적인 수준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차세대 하드웨어를 위해서는 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폭넓은 배열을 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면 VR의 짜릿함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RoboRecall과 BeatSaber와 같은 게임들은 여전히 놀랄 만한 일이며, 사회적 고립의 시대에, YouTubeVR를 여러분만의 개인적인 아이맥스 스크린으로 바꾸는 것은 바깥 세상의 광기로부터 환영할 만한 일이다.
그렇다면 오컬러스 퀘스트 2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VR만큼이나 완벽에 가깝다.
가격 및 가용성
오컬러스 퀘스트 2는 64GB용량의 스토리지 모델로£299/$299/1$64와£399/$256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오쿨루스 웹 사이트를 통해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2020년 10월 13일부터 일반 소매 판매가 시작됩니다.
이는 기존 엔트리 레벨 OculusQuest모델이 판매를 시작한 가격에 비해 상당한 절감 효과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PC, 콘솔 또는 추가 화면이 필요하지 않은 환경을 고려할 때 큰 가치가 있습니다.
설계
- 자가 연결된 VR헤드셋
- 향상된 해상도의 화면 및 프로세서
- 컨트롤러에 이중 배터리 수명과 엄지 손가락 받침대 공간이 있음
오컬러스 퀘스트 2는 머리에 쓰는 건데 스쿠버 마스크 같은 거죠. 스쿠버 마스크의 창이 있는 곳에는 스크린 앞에 놓인 고글 같은 렌즈가 들어 있는 패드를 넣은 공동 공간이 있습니다. 입체적인 3D영상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에 있는 동작 센서와 가속도계와 짝을 이루어 머리를 움직이면 마치 실제 세상을 바라보며 움직이는 것처럼 디지털 화면에 반사된 동작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컬러스 퀘스트 1회(현재는 먼지가 끼고, 패브릭이 덮인 검은 색이 아닌 흰색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음)에 위치 추적에 도움이 되는 외부 카메라와 공급되는 컨트롤러의 외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좀 더 구조화된 고무 재질의 원본과 다른(반드시 더 나은 것은 아님)벨크로를 사용하여 헤드셋을 조인다.
내부 개선 사항은 상당합니다. 원래의 Quest에 비해, Quest2는 4GB에 비해 6GBRAM을 제공하며, QualcommSnapdragonXR2칩셋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Quest2에 표시된 경험의 충실도를 높이고 해상도와 새로 고침 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초의 오컬러스 퀘스트는 듀얼 1440x1600해상도 OLED디스플레이(애꾸눈 1장)를 사용했지만 퀘스트 2는 싱글 LCD패널을 선택해 한 눈에 1832x1920픽셀 해상도를 구현했다. 이것은 원래 것보다 50%정도 더 선명한 것이며, 우리는 보통 OLED디스플레이의 풍부함을 선호하지만, 우리는 거의 놓치지 않았다. LCD는 또한 기존 Quest의 72Hz에 비해 90Hz의 재생률을 향상시킵니다. 지원되는 경우 훨씬 더 원활한 환경이 될 것입니다.
Quest2의 InterpupillaryDistance(IPD, 학생 간 갭)슬라이더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원래의 Quest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미세한 조정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고글을 사전 설정된 세가지 거리인 58mm, 63mm및 68mm에 걸쳐 물리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차이를 알아차리지 못하지만(세가지 설정이 가장 일반적인 IPD범위를 포괄하고 있음), 보다 섬세한 제어 기능이 상실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Quest2는 이 모든 것을 첫번째 Quest와 동일한 2-3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면서도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다지 크게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쨌든 편안할 것 같지는 않은 것보다 더 긴 게임 시간을 갖게 됩니다. 오컬러스는 추적 알고리즘이 상당히 개선되어 이를 관리해 왔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컨트롤러로도 확장되어 이전 모델에 비해 배터리 수명(지속적인 재생의 몇주)이 두배로 늘어났습니다.
모션 컨트롤러 자체도 약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이제 흰색으로 제공되며, 놀이를 하는 동안 엄지 손가락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제공하여, 더 긴 세션을 더 쉽게 잡을 수 있게 해 줍니다. 각각의 손잡이에는 앞 손가락과 손잡이에 대한 트리거를 포함하여, 엄지 손가락에 대한 얼굴 버튼과 움직임 스틱을 포함한, 개코 원숭이와 같은 손잡이가 있습니다. 스트랩은 컨트롤러가 손에서 자유롭게 비행하는 것을 방지하며, 플라스틱 링은 엄지를 둘러싸고 있어 헤드셋이 손과 팔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거의 볼 수 없는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는 헤드셋의 스트랩 지지대에 내장되어 있어 방향성이 좌우되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드라마와 방향 오디오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하고 소리가 크며, 물리적 환경을 인식할 수 있도록 귀을 비워 둡니다. 친구와 방에서 놀면 내장 스피커를 사용하여 모든 상황을 들을 수 있지만, 개인 세션을 위해 헤드폰을 연결하려면 3.5mm잭도 있습니다.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으며,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통신하고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UI요소에서 음성 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도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다.